코크오염1 6개월 방치했더니 이렇게 됐습니다 — 위생 관리 실패 경험담 정수기 청소를 미루고 또 미루다 6개월이 지났습니다. 냄새도 없고 물맛도 그냥저냥 괜찮아서 아무 문제없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. 그런데 막상 점검을 받아보니 코크 안쪽과 트레이 틈새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문제들이 발견됐습니다. 이 글에서 실제로 어떤 일이 생겼는지 그대로 기록했습니다. ▶ 정수기 내부 청소할 때 대부분 이 부분을 그냥 지나칩니다 — 이전 글에서 이어집니다 처음 3개월 — 아무것도 몰랐습니다처음 두 달은 아무 이상 없었습니다. 물맛도 그대로였고, 냄새도 없었고, 코크도 깨끗해 보였습니다.그래서 더 안일했는지도 모릅니다. '이거 별거 아니구나'는 생각이 자리를 잡은 게 이 시기였어요. 그런데 3개월이 지날 무렵부터 트레이 아래쪽에 흰 침전물이 끼기 시작했습니다.처음에는 물이 마른 자국인 줄 .. 2026. 6. 18. 이전 1 다음